메뉴 건너띄기

일본의 CSS Nite

CSS Nite는 웹 제작 전반에 관한 주제를 가지고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발표와 토론을 갖는 일본에서 가장 큰 컨퍼런스입니다. 지금까지 총 224 개의 컨퍼런스를 통해 총 32,000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일본에서의 CSS Nite 모습

2005년 10월 일본의 애플 스토어 긴자에서 월별 이벤트로 시작하여, 처음에는 문자 그대로 “CSS”에 초점을 둔 이벤트였으나, 현재는 웹 기술의 진화와 다양성에 맞추어 “웹 제작자에게 필요한 주제”를 가지고 열리고 있습니다.

나고야, 오사카, 아오모리, 후쿠오카, 오키나와, 아키타, 삿포로, 후쿠이, 센다이, 히로시마등에서 지역별 버전으로 개최를 하여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CSS Nite가 처음으로 해외 진출을 계획하면서 2009년 서울에서 그 첫 걸음을 내 딛게 되었습니다.

업계 최고의 인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프레젠테이션 및 세미나를 통해 “최첨단 웹 제작 노하우”와 “최첨단 웹표준 정보”, “웹 접근성 기술 “등을 참가자 전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서적이나 여러가지 이벤트에서 얻기 힘든 “최신 정보와 노하우” 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획가 되어 많은 웹 관계자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는 이벤트입니다.

또한 같은 업계의 분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시킬 수 있다는 매력도 있습니다 .

http://cssnite.jp/